mobile off
ABOUT US  |  RESEARCH  |  PUBLICATION   |  COURSE  |  SEMINAR  |  LINKS
Research
Physically-Based Simulation
Fluid Interaction
Fire
Ice and Snow
Water
Smoke
Shell Deformation
User Behavior Analysis
Sentiment Analysis
Outlier Detection
Automatic Player Behavior Analysis
Adaptive Agent Navigation
Crowd Simulation
Graphics Applications
Neuroimage
Artificial Life
3D Geometry Processing
Real domain data visualization
Integral MLS Surface Model
SDF-based Geometry Synthesis
Point-based Geometry and Modeling
Texture Processing
Water

 유체의 표면을 물리학적으로 계산하여 물을 시뮬레이션 하는 연구는 최근 영화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쓰나미나 폭풍 장면을 연출할 때 이런 물 시뮬레이션을 이용함으로써 영화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서는 유체와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것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의 정확성을 희생하면서 실시간성을 보장하는 연구들이 진행 중이다. 본 연구실에서는 이와 같이 실제 지구상에 흔하게 존재하는 물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으며 특히 물의 날카로운 특징을 자세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연구와 물과 미세한 공기방울과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bubbles alive

liquid jet





dot Part 1 : Eulerian Method for Water and Bubbles
dot Part 2 : Hybrid Method for Water and Bubbles
dot Part 3 : High Order Surface Tracking
dot Part 4 : Miscible Multi-phase Fluids

ABOUT_US  |  RESEARCH  |  PUBLICATION  |  COURSE  |  SEMINAR  |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