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의 상호작용은 우리 생활 환경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자연현상의 상호작용을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통하여 가시화 하는 것이다.
최근 영화나 광고 등 미디어 산업에서 차지하는 Computer Graphics (CG)의 비율이 커짐에 따라 CG를 사용한 대표적 특수효과인 물, 불, 연기 등의 유체 표현과 강체, 변형체, 옷감 등의 고체 표현도 영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다양한 특수효과에 유체나 고체역학 기술들이 적용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도 각각에 대한 계산 뿐만 아니라 두 가지 이상의 효과들에 대한 상호작용은 정확한 정밀성과 빠른 계산속도 등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본 연구실에서는 이런 정밀성과 속도 사이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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