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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입자와 변위맵을 이용하여 물체 표면에 쌓이는 눈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우리의 연구에서는 바람에 의해 눈이 떨어지는 모습을 시뮬레이션 하고, 떨어진 눈이 물체 표면에 쌓이는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사실적인 눈의 퇴적 시뮬레이션 기법을 제안하였다. 우리의 알고리즘은 변위맵과 거리장 함수 기법을 이용하여 물체의 표면에 쌓인 눈을 표현할 수 있다. 기존의 기법에서는 다양한 모델에서 눈의 퇴적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기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에 소모되는 연산량의 증가가 필수적이었다. 우리의 연구에서 사용한 변위맵을 이용한 기법은 다양한 형태의 모델에서도 추가적인 계산이나 기법의 적용 없이 사실적인 눈의 퇴적을 표현 할 수 있으며 물체 표면의 법선 벡터와 눈 입자 사이의 충돌처리를 이용하여 눈의 퇴적을 표현하기 때문에 기존의 기법보다 직관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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